티비엔 실시간 보는 방법(tvN 티빙 온에어 티비보기)

23년 12월 1일 부로 tvN, JTBC를 비롯한 29개 채널이 무료로 제공되면서 티비엔 채널을 실시간 보는 분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티비엔 실시간 방송은 컴퓨터, 스마트폰에서 모두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모두 기억하셨다가 상황에 맞게 방송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티비엔-실시간-tvN-티빙-타이틀

티비엔 실시간 스마트폰으로 보는 방법

tvN 실시간 방송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통해 시청가능합니다. tvN은 전용 앱인 티빙(tving)을 통해 실시간 방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용 앱이 있는 이유는 그만큼 안정적으로 영상을 보여주기 때문인데요! 자동로그인도 지원하기 때문에 한번 로그인하면 계속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안드로이드) 티빙 다운로드     아이폰(iOS) 티빙 다운로드

티비엔 실시간 앱 설정 방법

  1. 티빙 앱 실행 > 설정 > (우측 상단) 환경설정(⚙️)
  2. 5G/LTE/3G 시청 설정 > 허용(파란색 표시)

5G/LTE/3G 시청 설정을 허용하면 와이파이(Wifi)환경이 끊어지더라도 스마트폰의 5G/LTE/3G 데이터를 일부 사용해서 원활한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설정한 후 티빙 앱 메인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실시간] 메뉴를 누르고 인기 LIVE 채널, 인기 정주행 채널 등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면 됩니다.

티빙 할인 받고 실시간 무제한 보는 방법

고화질의 티빙 영상을 무제한으로 시청하고 싶다면 베이직(Basic) 요금제를 결제하면 되는데 매월 결제 요금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티빙은 3개의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는데 월 9,000원 상품부터 월 16,000원 프리미엄 요금제까지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려 매월 4,100원 할인받는 방법부터 특정 조건만 충족하면 매월 무료로 티빙 이용권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티빙 할인 요금제 살펴보기

베이직스탠다드프리미엄
월 9,500원월 13,500원월 17,000원
실시간 방송
TV프로그램
영화(개별구매 제외)
720p 화질
동시시청자 1명
모바일+PC
베이직 모든 서비스
1080p 화질
동시시청자 2명
모든 디바이스
스탠다드 모든 서비스
1080p+4K 화질
동시시청자 4명
모든 디바이스

2023년 12월 1일 부로 베이직(500원 인상), 스탠다드와 프리미엄(1000원 인상) 구독료의 개편이 있었습니다.

이제 베이직 이용권에서도 PC, 모바일, TV 모든 기기에서 티빙을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 앱에서 콘텐츠 다운로드 후 데이터 걱정없이 시청도 가능합니다.

2024년 1분기에는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5,500원)이 출시될 예정이니 티빙의 멤버십을 즐겨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티빙 할인 4,100원 받고 실시간 무제한 보는 방법

tvN 실시간 PC(컴퓨터)로 보는 방법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이용해서 tvN 실시간 방송을 보려면 티빙 홈페이지에 접속해야하는데요! tvN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볼 수 없습니다.

tvN 사이트에 접속하면 안되고, tving(티빙)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티빙(tving) 홈페이지 바로가기

티빙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저는 새로가입하지 않고, CGV에서 사용하던 CJ 계정을 활용해서 로그인했습니다.

왼쪽 상단의 [라이브] 메뉴를 누르면 인기 LIVE 채널, 인기 정주행 채널, 이시각 주요뉴스 등 다양한 채널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2월 1일 부로 라이브 채널 서비스가 무료로 전환!!

  • 전환 대상 : tvN, JTBC 등 주요 라이브 29개 채널
  • 예외 대상 : 4개 채널(OCN, OCN Movies, OCN Moives2, tvN 스포츠 채널) 유료 서비스 유지

무료 회원은 무료 채널 시청 시 기본 재생 기능만 사용가능하고, 크롬캐스트 연동 및 타임머신 등의 일부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무료 회원은 무료 채널 시청 시 광고가 표시되는데 24년 1분기에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이 출시될 예정이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IPTV별 tvN 실시간 채널 번호

티비엔 IPTV 채널SK BtvKT GenieTVU+TV
tvN16번3번3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