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팔로워 23만명의 인기 웹툰 메리지레드 결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최근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 굿파트너의 원작으로 웹툰에 관심 갖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네요!
아래에서 메리지레드 결말과 뜻,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지레드 뜻 의미
메리지블루 : 결혼과 우울을 나타내는 합성어, 예비부부에게 나타나는 우울감과 불안감을 의미
메리지블루가 예비 부부의 우울감과 불안감을 의미한다면, 메리지레드는 반대되는 의미일까요?
최유나 이혼전문 변호사가 이혼 재판을 겪는 과정에서 메리지블루에 착안해서 만든 신조어라고 합니다.
메리지레드 : 신호등의 빨간 불에서 착안해 결혼 생활의 멈춤과 경고 신호를 의미
레드(Red)라는 색깔에서 알 수 있듯 부부 생활에 적신호가 켜졌다, 멈춘 상황을 의미합니다.
메리지레드 결말
메리지레드가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 알았으니 이제 웹툰의 결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지레드는 아시다시피 끝내 파경에 이르게 된 부부들의 각양각색 사연을 그린 인스타툰입니다.
외도부터 가정폭력, 사이비종교, 황혼 이혼, 가스라이팅 등 다양한 파경소재들이 등장하는데요!
의뢰인에 따라 각각의 에피소드가 있기 때문에 메리지레드에 결말이 딱히 있는 것은 아닙니다.
메리지레드 에피소드
- 10년째 집에서 김치를 못 먹게 했다는 이유로 이혼을 결심한 남편
-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 동거하는 부부
- 아이는 없지만 애지중지 키운 강아지의 소유권을 두고 다투는 부부
굉장히 특이하지만, 한편으로는 이해가 되는 에피소드들도 채워져있는 메리지레드인데요!
시즌2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가 늘면서 부부간의 갈등이 많이 생겨난 것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부동산 가격 폭등에 따른 이혼과 재산 분할 시기를 생각하는 부부들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웹툰을 보고있으면 과거 방송되었던 ‘사랑과 전쟁’의 웹툰 버전을 보고 있는듯 한데요!
이혼 전문 변호사가 실제 경험 한 것을 각색한 내용이기 때문에 더욱 실감나는것 같습니다.
드라마 <굿파트너>에서는 이러한 에피소드보다 장나라와 남지현 간의 케미가 부각될것 같은데요!
김준한, 지승현, 한재이 그리고 피오(표지훈)까지 오랜만에 재미있게 볼 드라마가 나온것 같습니다.
드라마 굿파트너 무료 방송 보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